본문 바로가기
정보글

아우디 a5 엔진오일 교체 (공임나라 천안성정점)

by Coca.Cola 2022. 12.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가 차를 구입한 지 7년 차가 되었네요
올해도 어김없이 엔진오일 시기가 되어
독일차 몰에서 제 차량에 맞는 엔진오일 세트를 구매했고
매년 소모품주문은 여기서 구매하고 있어요
차대번호로 질문드리면  답변도 배송도 빨라서 너무 좋아요!!


엔진오일 5통 필터류가 함께 세트로 구성돼서 구매를 할 수 있고요
추가로 드레인 와셔나 볼트도 몇천 원밖에 안 하니 교체도 추천드려요
저는 이번에는 구매 못했는데  기존 와셔가 좀 눌려서 늘어나 있긴 했네요
며칠 모니터링 좀 하고  다음번에는 교체해야겠습니다
교체주기 : 1년 or 10,000km
주기로 교체를 합니다


우선 집 근처  공임 나라에 방문을 했습니다

여기는 처음 와보는데  차량을 보시자마자
차에 대해서 질문을 많이 주셔서  덩달아 저도 좀 신이 나서
이야기 좀 많이 했습니다
천안에 쿠페 차량이 몇 안되기도 하고
실제로 돌아다녀도  a5 쿠페 보던 차만 보이고 많이 없더라고요

차량 리프트에 띄웠고 엔진오일 빼는 데는
정비사분이 옆에 있어서 사진은 뒤쪽만 슥찍었내요
7년 된 차량치곤  볼트까지 방청이 잘되어있나
녹이 안 보인다고  깨끗하다고 말씀을 하시는데 깨끗하긴 하네  참...

작업하시는데 리프트 밑에 손님이 있고 하면 실례 긴하죠
사고 위험도 있고요  
하지만 전 정비사님이 계속 말을 걸으셔서 전 붙어있었어요 하하

차량 운행이 7년에 7만 킬로  
적게 탄 이유도 있을 것이고
도심 주행만 하기 때문에 오염이 잘 안 된 것도 있겠네요
겨울엔 주기적으로 하부 세차 고압수 뿌리러 자주 가긴 했습니다

저 말고도 4분 남성분이 계셨는데도
다들 춥지만 차 주변에서 어슬렁 구경하시더라고요
남자들 또 정비하는 저런 거에  흥미가 가죠 ㅎㅎ
이런 깔끔하고 아늑한 휴게실을 두고 말이죠 ㅋㅋ

저야 30분 정도 담소 나누면서 있던 거지만
밖에서 정비하시는 분들 다들 추운데 고생하시잖아요
그래서 결제 다하고  인근 마트 가서 뜨거운 캔커피 6개 사서
갖다 드렸어요
종종 저는 음료 정도는 사다 드리곤 하는데
엄청 놀라시더라고요
별거 아닌데.....

아우디 a5 쿠페 가솔린
엔진오일 교체 총비용
독일차 몰 엔진오일 교체 세트 144,000원
공임 나라 공임비 도용 28,000원

총 172,000원



  충분히 저렴하게 했기 때문에
만 오천 원 정도 음료값 아깝지 않아요

다음에도 제차 부탁드릴게요 인사 박고 나왔습니다

 


공임 나라 천안 성정점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