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글

10대들 버스흡연?? 미쳐 돌아가는구나 아주...

by Coca.Cola 2022. 1. 12.
반응형

시내버스 뒷좌석에서 흡연하는 남학생들의 모습이 포착돼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이거 실화냐'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습니다. 글에는 별도의 설명 없이 사진 한 장만 올라왔습니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초등학생에서 중학생 정도로 보이는 남학생 세 명이 시내버스 뒷좌석 창가 쪽에 줄지어 앉은 모습이 담겨 있습니다.

특히 이들은 열린 창문 사이로 담배를 들고 있었으며 그중 한 학생은 창문 밖으로 한쪽 팔을 완전히 내민 상황이었습니다. 심지어 세 명 모두 마스크도 제대로 착용하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80년대로 돌아간 줄 알았다", "요즘 애들은 개념이 없다", "왜 버스에서 저러냐", "저 아이들은 저게 멋있는 줄 안다", “버스 내부에 있는 CCTV로 반드시 특정했으면 좋겠다”, “담배에 노 마스크에 민폐도 이런 민폐가 없다”라며 비판의 목소리를 냈습니다.

한편 국민건강증진법에 따르면 버스 등 16인승 이상의 교통수단에서는 금연이 의무로 지정돼있으며, 이를 위반할 시 1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다만 현행법상 미성년자의 흡연을 처벌하는 규정은 별도로 없으며,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하거나 계도하는 식에서 끝나 개선책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꾸준히 나오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